Introduction
3월 11일부터 서인갤러리의 2025년 봄의 시작을 알리는 전시인 《VIEW & VISION》가 개최됩니다.
시각적인 표현에서 자주 사용되는 View 와 Vision은 대상을 인식할 때, 물리적인 관찰과 철학적인 관점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실제 “보는 것”과 “보고자 하는 것”의 차이를 탐구하는 이번 전시에는 View의 개념을 내포하는 김성하 작가와 Vision을 제시하는 하연주 작가의 신작 약 30여점이 공개될 예정이며, 이들은 비슷하지만 상반된 두 가지의 개념을 통해 시각적 경험을 넘어, 어떻게 현실 세상을 보고 이해할 것인지, 그리고 내면에서 꿈꾸었던 환상세계에 대한 각자의 질문을 던진다. 3월 15일 토요일 오후 2시, 서인갤러리에서 열리는 김성하, 하연주 작가와의 대화에서 작품에 대한 더 많은 이야기를 직접 들어볼 수 있습니다.
현실을 바라보는 관점(VIEW)과 그 너머에 존재하는 환상(VISION)은 결국 하나의 흐름 속에서 교차하며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냅니다. 김성하는 평면 위에 재구성된 오려진 풍경을 통해 우리가 세상을 어떻게 바라보고 기억하는지를 탐구하며, 하연주는 창을 사이에 둔 현실과 환상의 경계를 넘나들며 무의식 속 감각과 기억을 이끌어내게 됩니다. 이들의 작업은 우리가 인식하는 세계를 다시 바라보게 하는 시각적 모험입니다. 이번 《VIEW & VISION》 전시에서 서로 다른 방식으로 구축된 두 개의 세계는 결국 하나의 맥락 속에서 연결되며, 감상자가 그 사이 익숙한 장면 속에서 낯선 감각을 발견하고, 단순한 풍경 너머에 숨겨진 또 다른 가능성을 인식하는 순간, 각자의 VIEW & VISION 은 새로운 차원으로 확장되게됩니다.
Installation Views
Artworks